그림판 사진 자르기 크기조정 본문

생활정보

그림판 사진 자르기 크기조정

인포:D 2018. 7. 5. 15:51

안녕하세요. 요번엔 그림판 사진 자르기 크기조정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미지 조정을 해야할때가 있는데 아무래도 포토샵같은 툴을 다루려면 어려운 점이 있잖아요. 



그래서 그림판 사진 자르기 그리고 크기조정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그림판을 열어야겠죠? 열게되면 이렇게 빈 화면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을 활용해서 설명드릴텐데요. 복잡한 내용이 아니라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준비하셔서 한 번씩 따라해보시면 더 수월하게 될 것 같아요. 



파일 -> 열기 하셔서 이미지를 찾아서 열어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 하시려면 우선 빨간색 네모 쳐둔곳 '선택'을 눌러주세요. 기본이 사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네모 이외에 다른 걸 찾으시려면 '선택' 바로 아래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저는 저 정도 지정했구요. 보통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잘라내기 한 후에. Ctrl+N을 눌러서 새 파일을 열어서 붙여넣기 합니다.

저 상태에서 바로 복사를 하셔도 되겠죠.



어떤가요?  그림판 사진 자르기 하나도 어렵지 않고 정말 쉽게 되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 주세요. 



다음은 그림판 사진 크기조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도 쉬워서 길게 설명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연후에 Ctrl 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 아래로 해주시면 크기가 늘었다 줄었다 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바로 크기조정이 됩니다. 유용한 정보였길 바래요.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