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성질 음식 차가운 성질 음식 본문

생활정보

따뜻한 성질 음식 차가운 성질 음식

인포:D 2019. 10. 21. 01:15

안녕하세요. 이제 완연한 겨울이 되었고 조만간 추운 겨울이 될 것 같습니다. 건강 관리를 특히 잘해주셔야 하는 계절이 되었어요. 그래서 따뜻한 성질 차가운 성질 음식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람은 냉체질과 열체질이 있는데 각자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섭취해줘야 더 건강에 좋습니다. 

 

 

손발이 차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들은 따뜻한 성질 음식 먹어줘야 좋습니다. 차가운 성질 음식은 먹을때는 기분이 좋을수도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본인의 건강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딱 생각나는 따뜻한 성질 차 로는 생강차가 있습니다. 음식에도 많이 쓰이지만 겨울에 목감기에 걸렸거나 감기기운이 있을때 한 잔 따뜻하게 마셔주면 참 좋더라구요. 수족냉증에 좋고 여성들의 생리불순에 좋습니다. 그리고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인삼도 좋은데요. 사실 어디든 좋은 것처럼 얘기는 많이 하지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무기력할때 드시면 기력 회복에 좋고 당뇨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파뿌리도 좋다고 하는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밥을 지을때 넣는 쌀,현미, 찹쌀도 따뜻한 성질 음식입니다. 간식으로 즐겨먹는 옥수수, 감자, 고구마도 그렇구요. 매운 재료인 고추, 마늘, 양파 등이 있고 과일로는 오렌지, 토마토, 사과, 복숭아 등이 있습니다. 

차가운 성질 음식 으로는 우리가 등산을 하면서 소갈증이 생겼을때 자주 먹는 오이가 있습니다. 수분함량이 많아 체내 수수분을 보충해주고 열을 내려줍니다. 그래서 땡볕에 오래있었을때 오이팩을 해주기도 합니다. 

 

 

메밀은 염증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곡물입니다. 또 다른 곡물은 팥이 있어서 여름에 팥빙수를 많이 해먹기도 하지요. 몸이 찬 분들의 경우 설사가 생길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지, 전복, 파인애플, 돼지고기, 오리 고기 등도 있습니다. 

차가운 성질 음식 채소에는 미나리, 당근, 케일, 배추,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해조류로는 고등어, 갈치, 새우, 조개 등이 있구요. 사실 세상에 모든 음식을 모두 다 나눠서 몸에 맞는 것만 먹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몸에 맞지 않는 것 같은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요. 따뜻한 성질 음식 차가운 성질 음식 알아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