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이 아픈 이유 통증원인 붓는이유 본문

생활정보

발등이 아픈 이유 통증원인 붓는이유

인포:D 2019. 10. 23. 01:48

발등이 아픈이유 통증원인 그리고 붓는 이유 등 왜 그런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느날 갑자기 아플때가 있습니다. 이유도 모르고 말이죠. 다시 돌이켜 생각해봐도 알 수 없을 때가 있죠. 

 

 

가장 보편적인 이유로는 신발을 너무 딱 맞게 신어서입니다. 꽉 끼게 신는다는게 좀 더 맞는 표현같네요. 저도 그런 경험을 해봤습니다. 평상시대로 제 발사이즈를 기입하고 인터넷에서 주문을 했는데 온 신발이 좀 작더라구요. 그래도 그걸 미처 모르고 이미 신고 밖에 나가버린지라 신었더니 며칠 지나니 발등에 통증이 생겼어요.

그래서 억지로 신문지나 종이를 넣어서 신발을 좀 늘려서 신었습니다. 그래도 불편해서 가끔씩만 신다가 결국  신발을 새로 사버린 경험이 있네요. 

 

 

그리고 신발끈을 너무 꽉 메서 그런 일도 있더라구요. 혈액순환이 안되기 때문인데요. 그럴때는 조금 풀어주시고 발을 가볍게 주물러주시면 더 좋습니다. 

발등 통증원인 다른걸로는 인대가 늘어나서 그런 일이 있습니다. 평상시에 그렇지 않은데 갑자기 무리해서 걷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다가 삐끗해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인대가 늘어났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하세요.

운동을 통 안하다가 오랜만에 해서 그랬던 적이 있긴 한데 저는 다행이 인대 문제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오랜시간 서서 있는 경우에도 그럴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기 때문이지요 가볍게 스트레칭 하시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발등이 붓는 이유 또한 알아볼텐데요. 통풍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가락부터 시작해서 발등까지 전체가 부어서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발이 부어있기 때문에 신발을 신기도 불편합니다. 제 지인중에 한 사람이 30대 초반인데 통풍에 걸려서 고생하는 분이 계세요. 병원에 가서 제때 치료받고 꾸준하게 관리하셔야 합니다. 

발등이 아픈이유 부터 시작해서 통증원인 붓는이유 까지 조금씩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사실 본인이 가장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잠깐 아프고 말 통증인지 아니면 장기간 가게 될 것인지 말이죠. 잘 모르는 경우라면 병원가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방치하면 할 수록 안 좋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