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뻐근한 이유 그리고 심장이 콕콕 찌르듯 아파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심장이 뻐근한 이유 그리고 심장이 콕콕 찌르듯 아파요

인포:D 2019. 8. 28. 03:19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오늘은 심장이 뻐근한 이유 와 심장이 콕콕 찌르듯 아파요 라고 하는 경우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이런일을 겪으면 당연히 건강에 적신호가 생긴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저도 가끔이긴 하지만 그런 경우가 있었어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봤는데 이상없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스트레스성이 아닌가 싶긴 하더라구요.

 

 

경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지만 이 경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 받고 원인을 찾고 치료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심장이 뻐근한 이유 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들이 있습니다.  그걸로는 스트레스, 협심증, 저혈압 등이 원인인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협심증은 심장을 쥐어짜는듯한 통증이 생긴다고 하니 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저혈압은 혈액이 잘 흐르지 않는 경우가 생기며 일시적 통증이 유발되기도 한다는데 정확한 건 아닙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저는 어렸을때 항상 저혈압이었는데 그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흔하지만 원인불명일때 나오는 진단이 스트레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도 영향이 많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하기도 하구요. 

 

주기적으로 심장이 콕콕 찌르듯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분이 주변에 계신다면 반드시 주의하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물론 병원에도 꼭 내원하도록 해야하구요

 

가끔 보면 통증이 가끔 일어나니 일시적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넘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렇게 하시면 병을 키우게 되는거니 정말 주의하셔야해요. 

 

심장이 뻐근한 이유 심장이 콕콕 찌르듯 아파요 라고 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병원에 가라고 말씀하셔야해요. 이상이 없으시다면 당연히 좋은거고 혹시라도 어떤 병이 있다면 빨리 치료를 해야겠죠. 현대인의 경우엔 대부분 스트레스로 인해 여러가지 질병들이 촉발된다고 하니 취미활동도 하시고 운동도 하셔서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