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쉽게하는방법 본문

생활정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쉽게하는방법

인포:D 2018. 7. 3. 12:48

이번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어린이집 준비물 챙길때도 필요하다고 많이 하더라구요. 경우에 따라서 어릴때가 아니라 조금 더 나이먹고도 필요할때가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은 예전에는 민원 24에서 받을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검색하면 정부24로 나옵니다. 바꾸기는 했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더라구요. 



처음 바꿨을때는 홈페이지 들어가면 각 서비스로 연결되는 큰 링크만 있었는데 이제 홈페이지 내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고 통합을 한 것 같네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받으시려면 우선 검색창에 예방접종 검색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그 아래 생애주기별 서비스에서 아동청소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시기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한 번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 확인해두셔도 좋겠죠?



검색하시면 총 9,848건의 검색결과가 있다고 나오는데. 그 중에 제일 위에 뜨는 중앙민원 5건중 첫번째가 바로 예방접종증명이네요.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인터넷이나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고 별도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처리기간은 즉시 (근무시간 내 3시간)라고 되어 있는데 보통 서비스 신청해보면 길어도 몇분내로는 됐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하실때 작성해야 하는 신청서의 작성예시를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예시를보시면 아시겠지만 간략합니다. 작성해야 할 부분들을 입력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하시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인데요. 조금 번거롭거나 귀찮을 수 있지만 살아가다보면 생각보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런저런 서류들을 받아야 할 때가 많으니 미리 등록해두시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상으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