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에 좋은 과일 음식 본문

생활정보

장염에 좋은 과일 음식

인포:D 2019. 10. 17. 01:21

안녕하세요. 장염에 좋은 과일 음식 알아볼게요. 안 걸리면 제일 좋지만 걸리면 너무 힘든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걸렸을때를 대비해서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방차원에서도 좋구요. 

 

 

장염에 좋은 음식 그리고 과일 지금부터 하나하나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여름철에 상하기 쉬운 음식을 먹고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 경우에는 신선하지 않은 해산물을 먹고 그런적이 젤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는 여름에는 되도록이면 해산물을 안 먹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소화를 잘 못시키는 분이나 장이 약한 분들에게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당연히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위 점막을 보호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섭취방법은 보통 아침에 살짝 데치거나 생으로 갈아서 먹는 경우가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냄새가 너무 독해서 대부분 드시기 너무 힘들어하십니다. 그래서 그냥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아니면 양배추 성분이 많이 함유된 약을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꿀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꿀에는 염증을 완화하고 독소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배가 아플때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숟가락으로 바로 드셔도 좋고 물에 타서 음용하셔도 됩니다. 

 

장염에 좋은 과일은 코코넛도 있습니다. 꿀처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장염이 발병하게 되면 아무래도 화장실을 계속 들락날락 거릴 수 밖에 없기때문에 탈수 증상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박, 감, 사과, 매실 등을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항상 매실원액을 집에 두고 배탈이 나면 정도에 따라서 섭취하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원액을 바로 섭취하고 약한 경우에는 물에 타서 마시고 있습니다. 

수박에는 수분이 풍부해서 앞서 말한 탈수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감은 타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배탈을 오나화시켜 줍니다. 감을 많이 섭취하면 변비가 생기는데요. 아무래도 탈이 났을때는 멈춰줘야하기 때무넹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보리차를 두고 자주 마셔주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탈이 났을때 음식을 섭취하기에는 부담이 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는 두부를 드시면 좋습니다. 장염에 좋은 과일 음식 알아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