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후 배앓이 왜 그럴까요? 본문

생활정보

관계후 배앓이 왜 그럴까요?

인포:D 2018. 7. 5. 13:24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계후 배앓이 왜 그런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관계를하고나서 바로 그런 증상이 생기지는 않지만 다음날이 되면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관계후 배앓이 하게되면 여러모로 걱정도 되고 뭔가 잘못된 건 아닌가 하게 됩니다. 그래서 왜 그런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거칠게 관계를 가지거나 장시간 지속되는 경우 이럴 수 있습니다. 특히 질내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관계를 가진 경우에는 더 그럴 수 있습니다. 



관계후 배앓이 다른 이유로는 배란통일 수 있습니다. 임신을 준비중이라면 배란일에 맞춰서 관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관계와 무관하게 단순한 배란통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관계후 배앓이 와는 무관하기 때문에 1,2일정도 지나고 나면 괜찮아지실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그로인한 근육통일 수도 있습니다. 특정 부위가 많이 아프다면 다음에는 자세를 바꿔보거나 시간을 줄이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실 관계후 배앓이 가 아니더라도 여자분들은 6개월에 한 번정도는 산부인과에 들러서 검사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등 검사를 받아서 건강을 챙기셔야 해요. 



그리고 임신초기에도 배가 아프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로간에 건강한 관계를 위해서 서로 조금씩 배려하고 노력해야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