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본문

생활정보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인포:D 2019. 2. 19. 01:58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알아볼게요. 일반적으로 내연기관 그리고 자동차 배터리 두개의 엔진을 활용하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중 장점은 가솔린 소비를 줄이고 공해 위험을 줄일 수 있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예전에 도요타에서 나온 프리우스를 운전해본 적이 있는데 일정속도 이상에서는 가솔린으로 달리고 그 이하의 속도에서는 충전된 전기로 달리는 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처음 출시된것은 정말 오래됐지만 많은 자동차 회사들과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이지 않다가 최근에 친환경 문제가 대두되며 생산량이 많아지고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많아졌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요즘 Hybrid 고려하시는 분들은 아예 전기차를 구입하는 것은 어떤지도 고민한다고 합니다. 고가의 자동차를 구입하는데 있어 이런저런 고민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이글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잘 파악하시고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장점은 정부 지원금과 지자체에서 보조금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관심이 많아지면서 구매자가 늘어남에 따라서 구매예약을 해도 몇개월뒤에나 받을 수 있고 보조금이 빨리 소진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미리 잘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 관련 세금 (교육세, 취등록세) 도 감면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Phev

하지만 구매보조금을 주더라도 전기관련 설비가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같은 모델 자동차 가격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습니다. 그리고 LPG 차량 단점과 동일한 이유로 전기 관련 장치를 하기 때문에 트렁크가 좁습니다.

전기차 장단점

그리고 가끔 운전하는 느낌이 이상하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시승을 통해서 미리 잘 맞을지 고심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글을 마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