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맥주소 확인방법 본문

생활정보

컴퓨터 맥주소 확인방법

인포:D 2019. 8. 27. 06:57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Mac Address를 확인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방법을 알면 쉽지만 그렇지 않으면 한참 헤메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맥주소 확인방법 알려드릴게요.

 

 

맥주소는 기기별로 부여되서 변경이 불가한 고유식별 번호입니다. 물론 이런 저런 방법을 사용해서 변경하는 경우도 있긴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고정입니다. 그리고 그런식으로 변경하게 되면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마치 변경된 것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변경이 된게 아니라고 합니다. 보이기는 달라도 그렇지 않는거라고 하네요. 

 

본인의 맥주소 확인 하려면 윈도우 + R 키 누르시면 실행창이 오픈됩니다. 예전에 DOS 운영체제처럼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고 실행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오래전이긴 하지만 예전엔 저렇게 검은 화면을 보면서 일일이 명령어를 넣고 결과를 보곤 했었는데 이제 AR,VR 등까지 등장했으니 앞으로 10-20년뒤엔 얼마나 바뀔지 궁금하네요. 잡설은 이만하고 본론으로 다시 들어가겠습니다. 명령어인 cmd 입력하시고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시면 검정색 팝업창이 뜹니다. 경로를 보니 C:\WINDOWS\system32\cmd.exe로 나오네요. 사실 경로는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구요. 입력할 수 있는 곳에 ipconfig/all 타이핑 해주시고 엔터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고나면 여러가지 정보들이 나옵니다.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2 비롯한 정보인데요. 중간쯤에 보시면 미디어상태나 연결별 DNS 접미사 등의 정보등도 나옵니다. 그 중에서 제가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둔 물리적 주소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거기에 맥주소가 노출됩니다.  

 

컴퓨터 맥주소 확인방법 알아봤는데요. 방법이 어렵진 않으니 금방 해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제 날씨가 많이 선선해 진 것 같네요. 일교차가 좀 줄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래요.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