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소판에 좋은 음식 본문

생활정보

혈소판에 좋은 음식

인포:D 2019. 8. 25. 07:11

안녕하세요. 혈소판에 좋은 음식 확인해볼게요. 그런데 그 전에 알아봐야 할 게 있습니다. 바로 왜 혈소판에 이상이 생기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혈구 활동에 문제가 생기면 그럴 수 있습니다. 왜 그렇게 되냐면 아연, 칼슘, 비타민C, 마그네슘 등 우리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미네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몸의 온도를 상승시켜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 반신욕을 해주시거나 사우나에 가거나 아니면 평소에 운동을 정기적으로 해서 체열을 높여주시면 백혈구 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물론 반신욕과 사우나는 너무 자주하시면 안 좋습니다. 

 

요즘 많이들 즐겨마시는 커피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열을 낮춰버리기 때문입니다. 그 이외에 수박, 참외, 카레, 콜라, 맥주, 두부, 백설탕, 케잌 등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소판에 좋은 음식 알아보는중인데요.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체열을 상승시킬 수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그 중에는 당근, 우엉, 연근 등 뿌리채소가 좋다고 하네요. 

 

 

다른 것으로는 생강, 마늘, 소금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소금은 염분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면 좋지 않겠죠? 아침에 사과나 당근 주스를 한 잔 갈아서 마시고 하루에  만보씩 걸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 중에 아연을 보충하기 위해서 굴을 드시거나 해산물 (톳, 미역, 조개, 소라 등)을 드시고, 미꾸라지로 칼슘을 보충하고, 양파, 토마토, 호박 등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혈소판에 좋은 음식 다른것으로는 철분이 많은 음식도 있습니다. 비타민으로는 B6, B1, A를 드셔주시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