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본문

생활정보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인포:D 2019. 10. 16. 01:54

요즘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학업,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그리고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해서 밤에 잠들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로인해서 하루일과를 마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되고 계속 되게되면 만성피로가 되어 무기력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불치병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고통받는 분들은 많은데 실제 해결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은 조금 덜 보면 되겠지만 학교를 안 다니거나 직장을 아예 그만두고 일을 안할수는 없기 때문이지요. 물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어느정도는 개선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반신욕이나 족욕을 해서 근육의 긴장을 이완하고 스트레스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너무 오래하시면 안됩니다. 약 10-20분 안쪽으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컨디션에 따라 시간을 더 줄이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도 잘 되게 되어 숙면에 들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너무 무리해서 운동하거나 잠들기 1,2시간전에 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기 운동 등 혈액순환을 위해서 해주는 운동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은 대체적으로 정신적인게 크기 때문에 몸에 적당한 피로감을 줘서 밸런스를 맞춰주어야 편안하게 잠들 수 잇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충분한 휴식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바쁜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시간을 내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리에 앉거나 누워서 명상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호흡은 규칙적으로하고 몸을 이완해서 몸의 긴장도를 낮추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생체 리듬을 찾아주시기 위해서 적절한 일광욕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