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달성 하는 방법 본문

일상생활

목표달성 하는 방법

인포:D 2019. 12. 9. 21:43

오늘은 뭔가 거창해 보이는  목표달성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정답이 아닙니다. 저는 어디까지나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제가 느꼈던 것들과 책에서 본 것들 그리고 주변에서 성공했다고 할만한 사람들의 결과물을 보고 이렇게 하면 될 것 같다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외향적인 사람이 있고 내향적인 사람이 있고 각자 자라온 환경이다르고 재능이 다르기때문에 누군가에겐 정답일 수 있는 일들이 누군가에겐 오답일 수 있습니다. 

저의 목표달성 하는 방법은 별 다른 것 없고 디데이를 정해두고 원하는 바를 먼저 적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월, 주, 일 단위로 나눠서 각각 해야하는 일들을 적어나갑니다. 물론 반복되는 일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더 세분화를 하거나 브로드하게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빡빡한 일정속에서 뭔가 하려면 그 날 해내야 할일들을적고 시간단위로 나누기도 합니다. 

물론 모든 일이 일정대로 흘러가진 않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어느정도 목표를 정해두고 하면 어느정도 달성했는지 수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음에 다시 할때 목표치와 한계를 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버거운 목표를 정해야 발전이 더 있는 것 같습니다. 어려운 일을 해냈기 때문에 다음에는 그에대한 스트레스도 덜하고 좀 더 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목표달성하는 방법은 끊임없이 실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는 생각이 많고 신중한 편이다보니 때로는 해보지도 않고 안되는 이유를 찾기도 합니다. 이게 저의 부정적인 모습입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안정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분석을 토대로한 빠르고 작은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 나가면서 궤도를 수정해 나가고 있습니다. 타인의 말을 참고는 하되 모든 결정은 제가 내립니다. 그래야 일이 잘못됐을때 남탓을 하지 않고 스스로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고 그 피드백을 통해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엔 정말 수없이 많은 목표달성하는 방법이 있지만 모든이에게 그 방법이 맞을 수는 없습니다. 큰 틀은 남의 성공담을 참고하시되 세세한 부분들은 본인이 스스로의 경험을 통해 채워나가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