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가 아파요 3가지 원인 알아볼게요 본문

생활정보

아랫배가 아파요 3가지 원인 알아볼게요

인포:D 2019. 1. 17. 01:14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갑자기 통증이 생겨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아랫배가 아파요라고 호소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랫배 아픈이유는 정말 다양하게 많은데요 그 중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3가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가장 대표적인 이유로는 맹장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오른쪽 아랫배가 아픈것으로 알려져있고, 초기에는 소화불량이나 체한듯한 증상을 나타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증상에 대해 확인이 필요할 경우 오른쪽 아래배 부근을 손으로 지그시 눌렀다가 떼게되면 통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찰을 받으시는게 좋아요. 물론 이런 증상이 아니더라도 의심이 되는경우 병원을 방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아랫배가 아파요



또 다른 이유로는 골반염이 있습니다. 주로 여성들에게 발생하며 염증으로 인해서 생겨나는 질병입니다. 아랫배가 아파요라고 하는 여성분이 주변에 있거나 본인 자신이라면 필히 병원에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평소 증상은 소변을 볼 때 불편한 감이 느껴지거나 아프기도 하다고 합니다. 


맹장염과는 다르게 왼쪽 아랫배가 아파요 라고 하는 경우는 치료가 늦어지게 되면 복막염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아랫배가 아픈 이유



아랫배가 아픈이유 3번째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이 있습니다. 평소 예민한 성격이라던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종에 종사하거나 스트레스 관리를 잘 못하는 분들에게서 발병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는 통증이 생겨날 수도 있고 변비나 설사 등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복부팽만감등이 생겨날수도 있다고 하니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랫배가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의 대표적인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