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 전체 삭제하기 방법 알려드릴게요 본문

생활정보

구글 지메일 전체 삭제하기 방법 알려드릴게요

인포:D 2019. 1. 17. 10:32
여러가지 업무로 인해서 생성해둔 Gmail을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정말 엄청나게 많은 메일이 와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한 번 정리하고 사용할 예정이라서 구글 지메일 전체 삭제하기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들어가는 메일 계정이라면 들어갈때마다 지워주면 되긴 하는데 간만에 들어간 경우, 많은 양의 이메일이 와 있으면 당황스러울 수 있죠^^ 알고보면 정말 쉽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대부분 잘 모르기 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하십니다.

구글 지메일 전체 삭제하기

금방 따라하실 수 있으니 간략하게 구글 지메일 전체 삭제하기 알려드릴게요. 우선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하고 메인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에 있는 'Gmail'로 이동해 줍니다.


로그인하는 경로에 따라서 지메일로 바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위와같은 화면이 아니라 아래와 같은 화면이라면 위내용은 건너뛰고 보셔도 좋습니다. 

gmail 전체 삭제



메일함으로 이동한 후에 아래쪽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쪽에 보면 전체보관함이 있는데 그 부분을 눌러주면 받은편지함, 임시보관함, 스팸함 등 전체메일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됩니다.

구글 지메일 삭제하기



메일 리스트 상단 왼쪽에 체크박스에 체크 표시해주면 50개의 메일이 선택되는데 그 오른쪽에 전체보관함 대화 모두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 클릭해주세요.


지메일 삭제하는 방법


그리고 나서 휴지통 모양 클릭해주시면 구글 지메일 전체 삭제하기가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죠?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