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출시, 자동차 반려동물 해외 여행자 보험 본문

금융정보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출시, 자동차 반려동물 해외 여행자 보험

인포:D 2019. 10. 6. 01:12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출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0월 4일부터 시작됐구요. 이제 카카오가 금융을 넘어서 보험영역까지 들어왔습니다. 생활 전반에 밀접하게 연계되어있어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하려나 봅니다. 요즘 추세가 많이 바껴서 비대면 서비스가 꽤 있긴 하지만 카카오가 하니 뭔가 다를지 기대가 되긴 하네요. 

 

 

새로 출시된 것에는 자동차보험, 반려동물보험, 해외 여행자 보험 인데요. 이렇게 시작하고 앞으로 점점 더 늘려나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다보니 첫 출시에 포함이 된 것 같네요. 몇년전과 비교해보면 정말 격세지감이 느껴지다고 해야할까요. 서비스 소개 간략하게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안드로이드 기준 카카오톡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 점 3개 -> 좌측 상단 Pay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메인계좌 한개만 연결해두고 사용하는데 송금할때 편리하긴 합니다. 첨엔 완전 무료더니 이제 월 10회로 제한을 둬서 앞으로 더 줄여나갈 것 같긴 합니다. 하기 화면을 보시면 간편보험이 보입니다. 

 

상품목록이 바로 보이네요. 자동차 보험료 비교, 반려동물 보험, 여행자 보험 이렇게 목록에 나와있네요. 내보험은 제가 아직 없기 때문에 눌러봐도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자동차쪽 보여드리려고 들어가 봤는데 바로 동의약관등이 나와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에는 반려동물인데 여기는 반려견보험 이라고 되어있네요 아무래도 견주들이 많다보니 그런것 같다는 생각이 조금 들기는 하네요. 장점이라면 동물등록 번호가 없어도 된다고 하네요. 좀 더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가입부터 결제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정말 장점이죠. 보장은 필요한 만큼 이라고 하는 것을 보니 특약사항이나 기타 옵션 사항들을 자유롭게 추가하거나 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가지 보장내역들이 나오네요. 상해질병 입통원비에 수술비나 피부병 등 여러가지 특약 사항들을 집어넣을 수가 있게 되어있습니다.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 보면 건강하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정말 병원비가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생후 60일부터 만 8세 11개월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갱신을 통해서 만 21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갱신시에는 아마 보험료가 좀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보장 자세히보기 하시면 아래의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장안내 부터 보시겠습니다. 가입기간은 1년이고 매년 갱신이 가능한듯 합니다. 사람이 가입하는 것과는 다르게 1년단위로 되네요

 

 

특약은 가입이 가능한 시기가 따로 있네요. 납부는 한번에 해야하고 기본계약과 특약 사항들에 대해서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계약시 필요사항들에 대해서도 나오니 잘 보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내용입니다. 요즘 여행가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보험도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상해의료실비, 질병의료실비 그리고 요즘 많이 비싸진 스마트폰 보험도 있네요.

 

직접 설계가 가능한 해외 여행자보험 입니다. 휴대품손해는 스마트폰, 카메라, 지갑 등 개인의 구중품을 원하는 금액으로 보장받으시면 된다고 합니다. 

 

 

자기부담금은 제외하고 가읍금액한도 내에서 지급된다고 하네요. 해외나 국내에서 의료비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무사히 다녀오시면 제일 좋지만 얘기치 않게 아프거나 다쳤을때 보장 받으실수 있는 보험이라고 하네요.

간략하게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에 언급한 보험들 이외에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보험이 나올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상생활속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출시한 것 같아서 향후가 기대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