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종류 쉽게되는 곳 본문

금융정보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종류 쉽게되는 곳

인포:D 2019. 9. 25. 01: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종류 그리고 쉽게되는 곳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하시다보면 아무래도 목돈이 필요한 순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사업이 잘되도 못되도 둘다 필요하죠. 왜냐하면 잘되게 되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투입되는 금액이 많아지게 되고 회수되는 구간이 길어지게 되어 묶이게 되면 자금 회전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안되는 경우는 당연히 추가자금 투입이 필요해서겠지요.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간략하게 보자면 개인의 신용등급이 6 에서 10등급 이내인 경우, 연간 소득액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 가능하게 됩니다. 사업운영자금은 최고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각 대출의 종류에 따라서 조건등은 차등적용 됩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종류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는 것은 햇살론입니다. 정부 주도로 진행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저렴한 금리로 진행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상품입니다.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자영업자 또는 농어업인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고 2천만원의 대출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행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신용평가 등급이 중요합니다. 

 

 

창업자금이 목적인 경우에는 정부 또는 공공기관에서 주도하는 창업교육을 이수해야하며 미등록인경우와 매장이 없는 자영업자가 사업자등록 및 매장을 마련하게 되면 대출대상이 됩니다. 

매장을 운영중인 사업자들의 경우 창업 3개월 이후에 신용문제가 없다면 지역신용보증재단을 통해서 소상공인 대출 실행이 가능해집니다. 정부지원 대출을 2-3%대로 받을 수 있어서 사업초기 정착과 확장을 위해서 매우 용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또 다른 것으로는 신용보증재단이 향후 사업의 향방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심사한 후에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7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대출한도는 사업의 현재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또다른 것으로는 미소금융 서비스가 있습니다. 금융소외계층을 위해서 만들어진 서비스로 별도의 담보 또는 보증이 없어도 사용하실 수 있는 소액대출 금융서비스입니다. 7등급 이하의 신용, 차상위계층 이하, 수급권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연금리는 4.5% 이하이며 사업운영자금으로 최대 2천 창업자금으로 7천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사업자대출 쉽게 되는곳은 앞서 말씀드린 대환대출이나 긴급자금 대출로 활용이 가능한 햇살론 이외에도 대한채무통합센터가 있습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및 종류 확인해 봤는데요. 사업을 준비하고 시작하게 되면 생각보다 자금이 많이 들어가게 되고 본인이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리하게 대출을 받으시면 향후에 타격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항상 상환계획을 세우시고 대출을 받으시기 바라며 자금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여러 방면으로 시스템을 마련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