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부족증상 많은음식 과일 본문

생활정보

비타민D 부족증상 많은음식 과일

인포:D 2019. 10. 15. 02:48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비타민D 부족증상 그리고 많은음식 과일 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리는 일반적으로 일광욕을 해줘야 비타민D가 생겨나는 것을 종종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속에서는 무리가 있는 솔루션이죠. 실내에서 공부해야하는 학생들 직장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에겐 먼 이야기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많이쬐게되면 또 피부가 노화되거나 주근깨나 트러블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겪는 경우에 어떤일들이 일어나는지 알아보고 비타민D 많은음식 과일 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한없이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고 계속해서 피로함을 느끼게 됩니다. 생각해보니 제가 요즘 매일 피곤하고 푹 자도 무기력한데 그게 원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잠깐 드네요. 비타민D를 꾸준하게 섭취하거나 유지해주면 근력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구강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잇몸이 붓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30대가 되면서부터는 성장이 아니라 노화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칼슘의 체내흡수력이 낮아지게되서 뼈가 약해지고 손상을 입었을대 회복이 더딥니다. 이로 인해 각종 관절염 등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땀이 평상시보다 많이 나게 됩니다. 위의 무기력한 증상과 지금 이 증상이 저에게서 나타나고 있는데요. 글을 쓰면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제가 비타민D를 흡수할 만한 루트가 딱히 없음을 깨닫게 됐네요. 

 

 

전혀 덥지 않은데도 땀이 나기도 하고 조금만 움직여도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체력이 떨어지거나 몸이 약해져서 그렇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성질환이 생겨나고 혈압이 높아지거나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나면 회복속도가 더뎌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충분히 섭취해서 회복속도를 증가시키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외에 당뇨, 기억력감퇴, 우울증, 불면증 등 여러가지 증상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많은과일 음식도 알아보겠습니다. 과일로 대표적인 것으로는 망고가 있는데요. 저는 마냥 달기만 하고 맛있는 과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소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비타민C만 풍부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오렌지쥬스에도 많다고 하니 자주 섭취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식으로는 연어나 장어 또는 고등어 등의 등푸른 생선에도 많다고 하네요. 뼈를 튼튼하게 해줘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당뇨 및 눈건강을 위해서도 좋다고 합니다. 

계란에는 레시틴 성분도 함유되어있어서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말린 표고버섯도 좋습니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 말린것을 먹는게 더 좋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건조하면서 함량이 늘어나게 되서 그렇다고 합니다. 

비타민D 많은 음식 에는 우유도 있는데요. 칼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뼈성장에도 도움을 줘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비타민D 부족증상 , 많은음식 과일 관련해서 정보를 함께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너무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드리게 되면 오히려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앞으로 차근차근 더 정리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