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붓는 이유 증상 붓기빼는법 본문

생활정보

얼굴이 붓는 이유 증상 붓기빼는법

인포:D 2019. 10. 9. 00:43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출을 하려고 하거나 출근준비하며 거울을 봤는데 부어있으면 깜짝 놀랄때가 있습니다. 이는 몸 상태가 좋지 않음을 뜻하거나 아니면 평소 생활습관이 좋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자고일어나면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 중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잠을 잘때 바른자세로 자지않고 엎드려서 자거나 너무 높은 베개를 배고 자는 경우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부을 수 있어요. 

또 다른 이유로는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신장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체내의 단백질이 노폐물과 함께 빠져나가게 되서 단백질 부족현상을 일으키게 되고 이로인해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며 수분이 과하게 쌓여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 중 하나는 음식을 짜게 먹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적정한 수준의 나트륨을 유지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는데 이때 너무 짜게 음식을 먹으면 체내 수분량을 늘리게 됩니다. 

 

 

수분이 늘어나게 되면 이로 인해서 얼굴에 부종이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생긴 붓기는 잘 빠지지 않고 오랜동안 유지됩니다. 항상 음식을 할때나 외식을 할때는 너무 자극적일 정도로 짠 음식은 먹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 중에는 음주 습관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심하게 과음을 하는 경우에 그럴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술을 많이 마시면 혈중알콜농도가 올라가고 혈관이 확장되며 혈류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로 인해 수분이 부족해지게 되고 부을 수 있습니다.

 

불규칙적이 생활습관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매일 반복되는 야근과 그로인한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과음 그리고 스마트폰을 잠들기전까지 하는 행위 등 규칙적이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야기될 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많은 이유로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고 쉽게 피로함을 느끼고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빠르게 내원하셔서 진료받고 개선하시면 괜찮아지실수 있습니다.

붓기빼는법 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제일 손쉽게 할 수 있는것이 손 마사지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냉찜질을 해주시거나 찬물로 세수를 해주시는 것도 좋고 얼굴에 혈액순환이 좋아질 수 있도록 얼굴운동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이건 임시방편이고 근원적으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셔야 합니다. 맵거나 짠 음식을 되도록이면 자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잘때는 올바른 자세로, 베개 높이는 적정하게 해주시고 가볍게 땀이 나는 정도의 운동이나 스트레칭 등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자고일어나면 갑자기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 증상 붓기 빼는 법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의 몸은 부적절한 상황에 대해서 항상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매번 부종이 있거나 만성피로이거나 하는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그 이유를 찾고 개선해서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