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림 증상 원인 좋은음식 본문

생활정보

속쓰림 증상 원인 좋은음식

인포:D 2019. 11. 7. 23:04

속쓰림 증상 원인 그리고 좋은음식 확인해볼게요. 한 번쯤은 겪어봤을 법한 증상인데요. 일반적으로는 불규칙적으로 식생활을 하시다보면 생겨나게 됩니다. 밥을 먹고 바로 눕는다던지 아니면 야식을 자주 먹는 경우에도 그럴 수 있습니다. 

 

 

물론 속쓰림 증상 원인은 다양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이유로 소화기관이 자극되서 나타나기도 하고 이게 지속되면 위염, 역류성 식도염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스트레스도 있고 과식이나 폭식등도 영향을 끼칩니다.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거나 긴장감이 지속되는 경우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되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속쓰림을 줄이시려면 적정량의 음식을 드시고 술을 줄이셔야합니다. 그리고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밀가루, 육류 등의 섭취를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속쓰림 좋은 음식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것으로는 양배추가 있습니다. 위장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고하는데요.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다고 해서 여성분들이 많이 드시기도 합니다. 양배추를 드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그 중에 가장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것이 갈아서 드시는거라서 아침에 갈아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도 예전에 몇차례 먹어봤는데 사실 먹기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위 점막을 보호하고 상처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참고 먹기는 했었습니다. 요즘에는 약으로도 나와있으니 먹기는 편해진 것 같습니다. 

브로콜리도 양배추처럼 위장에 좋다고 합니다. 위장 보호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U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도 속쓰림 증상에 좋은 음식인데요. 토마토는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산성화된 신체를 중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 기능 강화와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감자의 경우에는 생즙으로 드시는 경우 위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고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꿀은 특히 과음하시는 분들이 자주 찾게 되는데요. 과음한 다음날 따뜻한 꿀물 한잔 마시면 웬지 속도 풀리는 것 같고 피로도 풀리는 것을 느끼셨을텐데요.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시켜준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지속적으로 속쓰림 증상을 겪으시거나 역류성 식도염등을 앓고 계시다면 좋다고 합니다. 요즘엔 집앞 마트에만 가도 저렴한 가격에 구하실 수 있으니 위 보호도 하고 간단한 식사나 간식으로도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속쓰림 증상 원인 그리고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대부분 건강에 좋지않은 증상들이 그렇듯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부득이하게 과로를 하게 된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고 스트레스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적절한 운동도 좋구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