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간질간질 기침 가래 개선방법 본문

생활정보

목이 간질간질 기침 가래 개선방법

인포:D 2019. 11. 9. 09:28

목이 간질간질 하고 기침 가래가 나오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볼게요. 감기증상은 아는 것 같은데도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불편하고 밤에 숙면을 취하기도 힘들게 됩니다. 

 

 

자다가 목이 간질간질 해서 기침을 하게되며 깨게 되는 경우도 종종 생기게 되구요. 그러고나면 그 다음날 피로가 쌓여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기침을 하게 되는 것은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는데요. 

기침을 하는 이유는 우리 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침입하는 것을 방어하기 위한 신체의 방어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꿔말하면 환경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말이겠죠?

목이 간질간질 기침 가래 나타날때는 우선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습도가 충분한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 건강에 건조함은 최대의 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뜻한 차나 물을 충분히 마셔서 수분을 보충해주시고 가습기를 틀어서 수분이 충분한 환경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찬물을 마시면 오히려 목에 안 좋을 수 있으니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환경을 깨끗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우리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많은 먼지가 있고 요즘에는 특히 미세먼지 때문에 더 목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집안 환기를 해주시고 먼지가 있을만한 곳들을 깨끗이 쓸고 닦으신후에 공기청정기를 틀어두시면 좋습니다 

양치질이나 가글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목이 간질간질하고 기침이나 가래가 나온다는 것은 감기의 초기증상이나 전조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호흡기를 통해서 감염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구강청결에 신경써주시면 증상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소금물로 가글을 해서 입안을 소독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이 간질간질 할때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도라지가 있습니다. 기관지에 좋아서 기침을 줄여주고 가래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위의 방법들로 개선될 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