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이 많은 음식 효과 알아볼까요 본문

생활정보

엽산이 많은 음식 효과 알아볼까요

인포:D 2019. 11. 10. 00:33

이번에는 임산부들이 꼭 알아두면 좋은 엽산이 많은 음식 그리고 효과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엽산은 적혈구 생성을 돕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에게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엽산이 많은 음식 효능을 알아볼텐데요. 우선 브로콜리를 첫번째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망간과 비타민 A,C,K 가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위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 알고 계시는 것처럼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서 드시면 좋습니다. 예전에는 브로콜리가 많이 비싸서 먹기가 힘들었는데요 요즘은 저렴해져서 좋은 것 같습니다. 

엽산이 많은 과일에는 딸기가 있습니다. 잘 익은 딸기를 한 입 베어물면 잘 익은 딸기의 경우 풍미가 느껴져서 기분이 좋습니다. 식감도 정말 좋구요. 맛있기도 하지만 우리몸에 필수인 미네랄과 비타민도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구요. 

양배추, 시금치와 같은 잎채소도 좋습니다. 시금치는 엽산 이외에도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대부분 드시는 방법처럼 살짝 데쳐서 드시면 좋습니다. 

 

 

 

우리주변에서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는 계란도 엽산이 많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비타민 B12, 단백질, 안구 질환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 등도 있다고 하니 정말 요즘에는 저렴하게 구할수도 있고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좋은 식품인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또한 추천드립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긴 하지만 그래도 매니아들이 많은 식품입니다. 비타민 B6, C, K 등을 홤유하고 있고 칼륨도 많습니다. 심장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한가지 큰 문제점이라고 하면 아보카도의 재배단계에서 드러나는데요 엄청난 양의 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물부족을 일으키는 원인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저는 그래서 그 이후로는 거의 먹지 않고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아주 가끔 먹는것은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위에서 언급한 계란에 이어 주변에서 정말 쉽게 볼 수 있는 바나나 또한 엽산이 풍부한 과일 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바나나가 정말 고급 과일이었습니다. 가격이 비싸서 하나 사서 나눠먹기도 하고 했는데요. 지금은 엄청난 공급량으로 매우 저렴해졌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도 있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서도 그리고 간식으로도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검은콩, 완두콩 등 콩류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눈 밑 떨림이 있을때 먹으면 좋다고 하는 마그네슘, 철분, 칼륨 등도 보충해 준다고 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밥을 지을때 넣어서 먹는 편입니다. 

이 외에도 라임, 레몬, 자몽, 오렌지 등의 과일과 다시마, 김, 미역 등의 해조류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임산부들이 미역국을 많이 먹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쑥과 부추도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엽산이 풍부한 음식 알아봤습니다. 

 

관련글보기

목이 간질간질 기침 가래 개선방법

속쓰림 증상 원인 좋은음식

장염에 좋은 과일 음식

눈에 좋은 과일 채소 알아볼까요

담석증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