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사잇돌대출 금리인하 및 중금리 대출자격 확대 본문

금융정보

서민금융진흥원 사잇돌대출 금리인하 및 중금리 대출자격 확대

인포:D 2019. 2. 14. 01:32

사잇돌대출 금리인하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사잇돌대출 금리인하 그리고 중금리 대출자격 확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기존까지는 서민지원 금융상품인 사잇돌 대출의 공급이 보증한도 문제로 원활하게 제공이 되지 않았는데요.  올해는 그에대한 지원이 대폭 확대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3조 1500억원이었던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를 올해 1분기에 5조 1500억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합니다. 


사잇돌 대출 자격은 기존에는 연소득 2천만원 이상, 재직기간 6개월이상인 직장인이 신청이 가능했는데 자격요건을 완화하여 연소득 1500만원 이상 (저축은행 1200만원 이상), 재직기간 3개월로 낮춰졌습니다. 자격조건은 둘다 충족을 해야 진행 가능합니다.  사업자의 경우에는 연소득 1천만원 이상 (저축은행 600만원이상)이고 사업기간은 6개월이상(저축은행 4개월이상)으로 기존대비 완화되었습니다. 


정부차원에서 제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저신용 서민들의 어려움을 어느정도 해소해주기 위해 2016년을 시작으로 중금리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은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부득이하게 진행을 한 경우에는 원활하게 갚아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에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사잇돌 대출 경우에는 올해부터 금리인하를 하고 대출자격이 확대 및 완화되어 이용이 더 용이해졌으니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