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청년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조건 자격 본문

금융정보

소상공인 청년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조건 자격

인포:D 2019. 9. 19. 00: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조건 확인해 볼게요. 사업을 준비중이시거나 현재 진행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창업을 하고 나면 어느정도의 여윳돈을 가지고 하더라도 자금 조달이 힘들때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쇼핑몰 물건을 사입한다거나 웹사이트나 앱을 만든다거나 어떤 기술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들어가는 비용은 있지만 그 결과물이 수익으로 이어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소상공인 그리고 청년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조건 및 자격 관련해서 정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부 정책에 따라서 변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이해하시고 직접 실행시에는 관련 기관 정보를 좀 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가 창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기존에 비해서 시간이 갈수록 강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찾아보면 정말 여러가지 종류의 지원금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도 블로그에 작성한적이 있는 전통시장 상인대출, 햇살론,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 등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 상품이 있지만 그 중에서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을 간략하게 알아보면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여서 일반 금융권에서는 자금 융통이 힘든 분들에게 자금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지원해줍니다. 그 조건으로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6등급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이하 등의 조건이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중인 분들의 경우 최대 7천만원까지 융통을 하실 수 있으며 금리는 4.5% 입니다. 창업 6개월이 지난 분들에게는 운영자금과 시설자금으로 각각 천만원씩 대출을 해주며 대출금리는 동일합니다. 무등록 사업자는 한도 오백만원에 금리 2%가 적용됩니다. 

 

햇살론 창업대출도 있는데요. 위의 경우처럼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은 분들에게 적용이 되지만 다른 점은 창업이후 1년이 지나지 않아야 신청 가능합니다. 저소득층 창업 대출의 대표적인 상품이라고 볼 수 있으며 사업장 대여료로 5천만원까지 최대 5년기한입니다. 

 

 

청년 창업대출의 신청조건과 자격 알아보겠습니다. 한도 1억까지 가능하고 연이율은 2%입니다. 청년들을 위한 상품답게 6년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만 39세까지 가능하고 창업예정자나 3년미만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스타트업 열풍에 힘입어 관련된 상품도 있습니다. 최대 15억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개발이 들어가거나 여러가지 최신 트렌드가 적용되어 있어 자금 자체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대출을 실행하실때에는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상환계획도 세우신 후에 진행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간략하게 소상공인, 청년, 스타트업 등의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조건과 자격을 알아봤습니다. 조만간 세분화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교차가 심하니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관리에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보기

[금융정보] - 서민금융진흥원 사잇돌대출 금리인하 및 중금리 대출자격 확대

[금융정보] -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알아볼까요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