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인터넷 차단 방법 본문

생활정보

스마트폰 인터넷 차단 방법

인포:D 2019. 2. 15. 11:33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인터넷 차단 방법 알아볼게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이면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데이터가 과도하게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젊은층들도 그렇지만 부모님 세대에서는 특히 본인도 모르게 뭔가 실행되는 경우가 있죠.


스마트폰 인터넷 차단 방법 이번에 집에 갔다가 바로 해보고 왔어요. 저희 어머니가 안드로이드 사용중이신데 지난달에 요금이 17만원이 나왔다고 합니다. 대리점에 가도 그냥 사용했다고만 하고 답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내긴 하셨다는데, 나이 있는 분들이 핸드폰 사러가시면 대리점에서도 그런 부분 충분히 설명해줬으면 좋겠네요.


물론 스마트폰 인터넷 차단 방법 미리 자식된 도리로 제가 확인했어야 하는게 맞으나 아무래도 거리가 멀다보니 놓친 부분이 있어 이번에 많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차단 방법



스마트폰 인터넷 차단을 위해 우선 화면을 열고 상단 윗부분에서 아래로 쓸어내립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차단



그럼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 모바일데이터 라고 보이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 메시지가 뜨고 안드로이드 데이터 차단 실행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아예 꺼버리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하루 제한량을 정해두거나 미리 경고를 해두는 설정을 해둘수도 있습니다. 다른 방법을 알아볼게요.

스마트폰 데이터 차단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에 없는 경우 전체앱이 있는 부분으로 들어가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인터넷 차단



이것도 제조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는 있는데 저는 '연결'이라고 되어있네요. 와이파이, 블루투스, 데이터 사용등에 관해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데이터 차단



들어가니 여러개의 메뉴가 나오네요. 여기서 우리가 볼건 데이터 사용 부분입니다.



들어가보니 이번달 현재까지 17기가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저는 무제한이라서 딱히 걱정은 없습니다.  모바일데이터 부분을 비활성화하면 스마트폰 인터넷 차단 완료 됩니다.


그게 아니면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로 들어가서 측정 시작일을 정하고 일정  수치가 지나면 데이터 경고를 하게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을 통해서 해당 데이터 사용량이 지나면 스마트폰 데이터 차단 실행을 자동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