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권장 칼로리 알고 계세요? 본문

생활정보

다이어트 권장 칼로리 알고 계세요?

인포:D 2019. 2. 9. 02:30
다이어트 권장 칼로리 알고 계신가요? 사실 살 빼기 도전중인 많은 분들이 범하는 실수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무조건 적게 먹으려고만 하십니다. 초반엔 효과가 있지만 이 방법의 맹점은 정말 쉽게 요요가 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권장 칼로리 잘 지켜가며 적정량을 드시면서 꾸준하게 운동을 병행해 주시면 요요가 오는 경우가 더 적어질 것입니다.


먹는양을 급격하게 줄이는 방법은 살을 단기간에 빼는데는 특효약일 수 있으나 해가 갈수록 영양불균형으로 몸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권장 칼로리


갑자기 먹는량을 줄여서 살을 빼게되면 보상심리로 인해서 어느순간 그 전보다 더 많이 먹게되고 급격하게 쌓이는 지방은 살을 빼기 더 어렵게 만들어 버립니다.

권장 칼로리


다이어트 권장 칼로리 확인해볼텐데요. 하루 권장 칼로리 보다 적게 드시면 됩니다. 이걸 계산해주는 계산식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자신의 키 - 100) * 0.9 * (25~40) 입니다. 25~40 이라는 숫자는 본인의 활동량에 따라 조절하면 됩니다. 물론 아주 정확한 수치가 될수는 없겠죠.

다이어트 칼로리


사무직 등 하루에 거의 움직임이 없는 일을 한다면 25에 가깝게, 영업이나 몸을 쓰는 일을 하신다면 40에 가깝게 하시면 됩니다. 하시는 일에 따라서 조금 다르겠지만 다이어트를 하시려면 25에 가깝게 계산해서 그것보다 좀 덜 드시면 좋겠네요.

칼로리


만약 본인의 키가 165cm이고 사무직이라면 (165-100) * 0.9 * 25 가 되고 적정 하루 권장 칼로리 1,462 kcal가 되겠네요. 물론 경우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리고 칼로리를 낮추더라도 영양소는 고려해서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다가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을 망치면 안되니까요.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