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 본문

생활정보

구글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

인포:D 2019. 8. 31. 01:05

구글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 알아보겠습니다. 이게 필요한 이유는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은 포맷을 하거나 자료보관을 위해서 백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걸 해줘야 하는 거구요. 물론 제일 편리한 방식은 동기화를 해두시면 됩니다. 포맷을 하고 나서도 자동으로 즐겨찾기를 가져오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크롬 즐겨찾기 위치 찾으려면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내컴퓨터로 가시면 됩니다. 그럼 폴더가 열리게 되고 위에 메뉴들이 쭉 있습니다. 그 중에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 컴퓨터엔 윈도우8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운영체제에ㅔ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기 누르면 보이는 메뉴가 있는데요 옵션 --> 폴더 및 검색옵션 변경으로 가게되면 팝업창이 보입니다.

 

폴더옵션 > 보기 >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선택해서 보여주시면 됩니다. 우측 하단에서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원치 않으시면 기본값 복원을 해주셔도 되구요. 

크롬 북마크 위치도 알아두심 좋습니다. 거기로 간후에 여러가지 파일들이 많이 보이게 되는데요. Bookmarks와 .bak 로 되어있는 파일들을 복사해서 백업해 두시면 됩니다. 다음에 포맷을 하고나면 똑같은 경로로 가서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C:\Windows.old\Users\사용자컴퓨터이름\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

 

크롬 즐겨찾기 폴더 위치 알려드렸어요. 보기엔 복잡해보이긴 하지만 막상해보시면 정말 쉬운 거라는 걸 알게 될겁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