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지방세 인터넷 납부방법 지로 뱅킹 본문

생활정보

위택스 지방세 인터넷 납부방법 지로 뱅킹

인포:D 2019. 9. 1. 01:28

안녕하세요. 위택스 지방세 인터넷 납부방법 알아볼게요.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지로 그리고 뱅킹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은행창구, ATM, ARS 등을 이용해서 납부하시게 됩니다. 제 경우엔 인터넷이 편리하게 느껴지더군요. 

 

 

 

지방세 인터넷 납부방법 알아보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하는 방법은 인터넷 지로 검색 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접속하시면 깔끔한 UI를 보실 수 있어요. 맨 위에는 빠르고 간편한 금융결제원 통합납부서비스라고 표기되어있습니다. 크게는 납부고객용과 수납기관용으로 나눠져있는데요. 일반 사용자의 경우엔 당연히 왼쪽 부분을 보셔야 합니다. 인터넷 지로 부분을 보시면 지방세, 세외수입, 국고금, 사회보험료, 전기, 전화요금 일반지로요금 납부 서비스등이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부터 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액티브X를 벗어나지 못해서 금융권이나 정부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해서 번거롭더라구요.

 

첫 페이지 보시면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국세, 관세, 경찰청범칙금, 검찰청벌과금 등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지방세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거기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화면에서 보시듯이 UI가 직관적이라서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지역 선택하시고 주민등록번호, 간편납부번호, 전자납부번호 중 선택하셔서 입력하신후에 조회하면 되구요.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고르셔서 납부하시면 끝납니다. 위택스 지방세 인터넷 납부방법 알아봤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