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국민 등록하는법 본문

생활정보

재외국민 등록하는법

인포:D 2019. 9. 5. 01:48

해외 이민을 하고 외국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자주 귀국하시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재외국민 등록하는 법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일반적으로 해외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것이지만 번거로운 경우도 있고 재외국민 등록방법 잘 몰라서 안 하시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방법은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외교부 사이트를 찾아줍니다

 

 

검색후에 사이트로 가주시면 되는데, 외교부 홈페이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재외국민 등록법 이외에도 다른 나라와 지역에 대한 정보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 국민들이 해외에 체류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재외공관에 대한 정보들도 있지요. 

사이트의 우측을 보시면 긴 띠처럼 빠른 서비스를 모아둔 부분이 있습니다. 주한 외국공관, 외교 간행물 등의 정보들을 확인 가능하고 그중에 우리가 찾고 있는 재외국민 등록 메뉴가 보입니다. 

 

 

사실 저도 해외에 잠시 체류했었지만 외교부 사이트에 들어가볼일이 없었던지라 이런 유용한 정보들을 다루고 있는지는 잘 몰랐어요. 

해외여행이나 체류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로 가게 되는데요. 여권이나 비자 관련된 정보도 함께 찾아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시면 재외국민 등록 신규 / 변경 / 이동이 가능한 메뉴가 있어요. 현재 본인의 상황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는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나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