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석증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본문

생활정보

담석증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인포:D 2019. 9. 6. 02:01

오늘의 건강정보 알려드릴게요. 담석증에 좋은 음식 그리고 나쁜음식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인의 생활패턴이나 식습관, 스트레스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담석에 걸리는 사람들이 기존대비 많아졌다고 하네요. 

 

 

담석증에 좋은음식 그 첫번째는 바로 옥수수 수염차라고 해요.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본초강목에 의하면 옥수수 잎과 수염을 달여서 먹으면 좋은 영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옥수수도 먹고 수염도 달여서 먹으면 1석 2조로 더 좋은 것 같네요.

 

그 다음으로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고구마입니다. 담석증이 생기는 경우중 변비로 인한 경우가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섬유질이 많익 때문에 변비를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간식 먹는것처럼 조금 먹으면 좋구요. 당연히 하루에 너무 많은양을 섭취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그 다음은 매실입니다. 매실의 효능은 정말 다양한데요. 저는 평상시에 설사를 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거나 복통이 있는 경우에 미온수에 타서 마시는데 정말 좋은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먹어도 별로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원액을 조금 마셔보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매실은 담석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고 담즙 분비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담석증에 좋은 음식 다른 것으로는 연근이 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장운동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바지락이나 전복 등이 있습니다. 

 

담석증에 나쁜 음식 관련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볼텐데요. 기름진 음식, 튀김, 버터, 새우, 커피, 주류 등과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보기

당뇨환자에게 좋은 과일 & 음식

심장이 뻐근한 이유 그리고 심장이 콕콕 찌르듯 아파요

혈소판에 좋은 음식

눈, 시력이 나빠지는 이유 알아볼게요

왼쪽 골반부터 왼쪽 다리까지 저립니다. 원인과 해결방법은?

아침에 일어나면 배 속에 가스가 가득합니다. 그 이유는?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