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남녀 하루 1회 적정 음주량 본문

생활정보

성인 남녀 하루 1회 적정 음주량

인포:D 2019. 9. 11. 00:36

오늘은 성인 남녀 하루 또는 1회 적정 음주량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리나라 애주가들의 음주습관은 꽤나 유명한 편이라고 합니다. 전부 그런건 아니겠지만 과음이나 폭음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 1회 적정 음주량 에는 신경쓰지 않고 되는대로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스트레스 들을 술로 풀려고 해서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몸에서 알콜 성분이 분해 되는 속도를 잘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사람에 따라 당연히 편차는 있지만 평균 분해속도는 1시간에 10g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술을 마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건 생각하지 않고 마십니다. 게다가 새벽까지 마시고 대리를 불러서 집에 간 후에 아침에 운전하더라도 과하게 마신 경우에는 분해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술이 덜 깬 상태로 운전을 하게 되서 정말 위험합니다. 

 

술이 센 분들은 잘 취하지 않는다고 막 들이키게 되는데요. 건강을 지켜가며 오래 마시기 위해서는 적당한 속도로 마시는 것도 중요하고 술을 마시기 전에 충분히 음식물을 섭취해서 위장을 보호하며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찾아보시는 분들은 당연히 그만큼 건강에 신경쓰시는거라 생각합니다.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노력하시고 되도록이면 술 자리를 줄이거나 한 번에 마시는 양을 줄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득이하게 직장에서의 회식이나 모임등으로 과음을 하신 경우에는 숙취해소를 위해 노력하시고 특히 새벽까지 마셨을 때는 하루 정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서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