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기검사 인터넷예약 비용 유효기간 본문

생활정보

자동차 정기검사 인터넷예약 비용 유효기간

인포:D 2019. 9. 30. 01:33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정기검사 인터넷예약 방법, 비용, 유효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차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누구나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으셔야 합니다. 이유는 차량을 오래 타다보면 기능상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유해한 배기가스를 배출하게 되는데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이상이 있다면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우선 교통안전공단 사이버 검사소 검색을 합니다. 

 

 

자동차 검사 검사 고객관리 시스템이 있고 튜닝이나 구조변경에 대한 전자승인이 가능하네요. 전 튜닝은 무조건 안되는건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가 봅니다. 그리고 우리가 찾고 있는 자동차검사 정기검사 인터넷예약 관련 내용도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면 비용 그리고 유효기간에 대해서도 잘 나와있겠죠? 이동해 보겠습니다.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봤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홈페이지네요. 자동차튜닝 관리 정보서비스 종합검사 교육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한군데서 볼 수 있습니다. 튜닝은 이력을 등록하고 관리도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우리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홈페이지로 들어왔으니 필요한 정보를 계속해서 봐야겠죠? 메인에서 배너가 계속 변경되며 움직이는데요. 아래 이미지처럼 긴 배너가 나오기도 하고 오른쪽 두개 동그란 배너는 고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우측배너를 눌러주시는게 좀 더 수월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으로 넘어왔습니다. 그 중에서 중간에 보이는 자동차검사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노란 띠배너 형식으로 된 곳을 보시면 검사소 찾기 하실수도 있습니다. 

 

눌러주고 나니 정기검사 종합검사 등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검사 및 대기 환경 보전법 때문에 배출가스 정기검사와 소음이나 진동을 검사한다고 하네요. 종합검사는 주기적으로 하게 되는 거샅습니다. 

 

검사차량 조회를 위해서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사업자/법인 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해주시고 차량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검사소를 찾아 지정하고 예약일자를 선택하신후 결제까지 완료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후의 순서는 간략하기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인터넷예약 관련해서 정보를 알아봤구요 비용은 위에 '수수료안내' 부분을 눌러스 보시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유효기간 경우에는 일반 차량은 2년마다 사업용차량은 1년마다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