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빨간줄 밑줄 없애기 쉬운방법 본문

생활정보

MS 워드 빨간줄 밑줄 없애기 쉬운방법

인포:D 2019. 1. 20. 02:28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로 작업을 하다보면 자동으로 빨간 밑줄이 쳐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S 워드 빨간줄 밑줄 없애기 쉬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밑줄이 생기는 이유부터 알아야겠죠? MS 워드 빨간줄이 생기는 이유는 맞춤법 오류로 인해 생겨난다고 합니다. 사실 이게 글을 쓰다보면 거슬릴때가 정말 많은데요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워드 옵션에서 자동 맞춤법 기능을 해제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아래처럼 맞춤법이 틀리게되면 MS 워드 빨간줄 밑줄이 생겨납니다.

MS워드 빨간줄 없애기



그런경우, 파일 (없는 경우는 윈도우 버튼) 부분을 누르시고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버전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메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MS워드 밑줄 없애기



Word에서 맞춤법 검사 및 문법검사 부분을 보면 입력할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라는 항목이 있는데 앞으로 모든 문서에서 검사를 안 하시려면 이 부분을 체크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문서에서만 검사 안하시려면 예외항목에서 현재 문서에서만 맞춤법 오류숨기기 부분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MS 워드 문서에서 빨간줄 밑줄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사소한 불편함인데 방법을 모르면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