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로 뜻 설명드릴게요 본문

생활정보

욜로 뜻 설명드릴게요

인포:D 2019. 1. 23. 11:28
안녕하세요~ 요즘에 많이 언급되고 있는 욜로뜻 설명드릴게요. 실제로 저는 이 단어를 몇년전에 들었어요. 그 시절부터 글로벌하게 이 단어가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욜로 뜻 은 단순하면서도 정확합니다. YOLO 라는 축약어인데요. You Only Live Once 라는 문장을 줄인겁니다. 당신은 인생을 한번만 산다..는 뜻이죠. 한번뿐인 인생을 즐기라는거죠.

사실 그걸 알면서도 행하는것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회사생활에 치이고 학교생활에 지치고 취업준비에 여러가지 스펙 쌓기에... 수능준비 등등 지칠일이 많은 것 같네요. 하지만 현실이 녹록치 않으니 아무래도..

이런 비슷한 류의 단어들이 많이 생겨난 것 같아요. 욜로 뜻 이외에도 워라밸뜻 또한 알아볼게요. 


Work and Life Balance 라는 문장으로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일과 삶의 균형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주지요. 요즘 젊은층에서는 특히 중요시 합니다. 물론 나이를 먹어가며..조금씩 어쩔 수 없이 순응해가며 살아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삶의 힘든 순간들에 순응은 하되 스스로를 위해 뭔가 작은 위로를 할 수 있는것들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무라카미 하루키가 얘기한 소확행뜻 이것도 알아볼게요. 작은것이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것입니다.


피곤한 하루를 마무리하며 따뜻한 차를 마신다던지.. 아침 일찍 집을 나서며 마시는 커피 한잔, 퇴근길에 맛보는 맥주 한잔 등 사소한 일이지만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을 말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