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면 배 속에 가스가 가득합니다. 그 이유는? 본문

생활정보

아침에 일어나면 배 속에 가스가 가득합니다. 그 이유는?

인포:D 2019. 1. 24. 02:31
아침에 일어나면 배 속에 가스가 가득합니다. 그 이유 알고 계신가요? 보통 성인들의 경우 하루에 10회이상의 가스를 배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장기능이 저하된 상태거나 소화기능이 좋지 않다면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복부팽만감이 계속 느껴지게 되면 향후에 장질환 또는 만성 변비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


제 주변 분들을 보면 아침에 일어나면 배 속에 가스가 가득합니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으세요. 물론 저도 그런 경우가 있구요.  그 이유를 알고나면 예방이 가능하겠죠? 그래서 간략하게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배속에 가스가 가득합니다

물론 가스가 차는 이유 확인해보자면 수도없이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게 정답이라고 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을 알고나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배속에 가스가 가득합니다 라고 말하는 경우는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대장내의 세균에 의해 발효가 되며 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나오는 것이 방귀인데 건강 상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배속에 가스

생활습관이 불규칙하거나, 과도한 섬유질을 섭취한 경우, 과식, 운동부족, 위장장애, 장내세균, 과도한 공기흡입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중 냄새가 심한걸로 알려진 음식들은 삶은계란, 고구마, 마늘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이기도 하기 때문에 먹을때 꼭꼭 씹어먹고 너무 늦은 시간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인 경우도 있는데, 운동이나 다른 부분등을 통해서 컨트롤을 해야합니다. 식습관 개선도 필요한데요. 잘 씹지 않고 삼키거나 음식물 섭취후 바로 눕거나 야식을 너무 늑제 먹는 경우 소화가 안되서 아침에 일어나면 배 속에 가스가 가득합니다. 라는 말들이 나옵니다. 배속에 가스가 차는 이유 알고 있지만 그래도 개선이 잘 안된다면 병원에 가보는 것도 좋지만 평소 식단일기를 작성해서 어떤 음식에 과민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