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사건 조회 나의 사건 조회 본문

생활정보

형사사건 조회 나의 사건 조회

인포:D 2019. 9. 14. 02:21

 

 

안녕하세요. 되도록이면 이걸 확인할 일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오늘은 형사사건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치는 않지만 문제가 생긴 경우 온라인으로 나의 사건 조회 가능하시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법무부 형사사법포털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벌금조회나 사건의 진행 상태, 재판서나 통지서 조회 등의 여러가지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에 들어가시게 되면 중간에 아이콘으로 잘 보이게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가 정리되어있습니다.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단에 있는 '사건조회' 메뉴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중간 정도쯤에 있는 경찰, 검찰, 법원사건 조회 여기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간 목적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구요. 형사사건 조회 하시려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개인신상이 들어가있고 민감한 내용이다 보니 없으면 확인을 하실 수 없습니다. 

 

각각의 기관에 따라서 나의 사건 조회 가능한데요. 우선 찾고자 하는 기관을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찰 사건의 경우에는 입건 사건에 관한 검색, 검찰은 고소, 고발, 항고, 재정사건 등에 관해서 찾아보실 수 있구요. 법원은 형사사건으로 접수되어있는 공판이나 약식 등에 대해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 아래로는 기관별로 검색가능한 대상이 정리되어있으니 보시면 되구요. 경우에 따라 조회가 불가능하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형사사건 조회를 하시려면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꼭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고 하셔야 합니다. 비회원실명확인으로 로그인은 되지만 조회는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추석 연휴에 사건사고가 엄청 많은데 안 좋은 일에 휘말려 형사사건 조회 하실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