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하는방법 본문

생활정보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하는방법

인포:D 2019. 9. 17. 01:08

안녕하세요 의료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하는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서는 병원에 내원할때도 지참을 안하고 가는 경우가 많아서 필요없는 경우가 많긴하지만 종종 필요하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 하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혹시 분실을 하신 경우에는 바로 필요할테니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검색해 보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게됩니다. 의료보험카드 재발급 정보와 더불어 금연치료기관, 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 확인서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 확인해두시면 향후에 잘 활용하실 수 있으시겠네요. 

 

 

특히 많은분들이 찾는 정보는 자주찾는 메뉴로 별도로 뽑아서 큰 아이콘으로 보여주니 더 찾기가 쉬워서 좋은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선 건강보험 혜택이 많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타 국가에 비해서 정말 저렴하고 지원도 좋은 편이더라구요. 

 

방문자별 맞춤 메뉴를 찾아보시면 '개인'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눌러보시면 아래로 메뉴가 확정되구요. 조회 및 발급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계속 해보겠습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 메뉴가 있는데요. 아이콘으로 명확하게 표시가 되어있네요. 누가봐도 의료보험증 재발급 메뉴같죠? 인터넷으로 쉽게 받으실 수 있으니 신청해보시면 됩니다. 개인민원 항목의 자격 이라는 항목을 보시면 연말정산내역, 개인별조회, 보험료 부과내역등도 볼 수 있고 종종 요청하는 자격득실 확인서, 차상위 증명서 발급 등도 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로 가셔서 주민등록번호, 이름 그리고 재발급 사유와 기타 정보들을 입력하시고 확인하시면 건강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쉽게하실 수 있느니 확인해보시구요.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신다면 홈페이지에서 보시고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상담후 진행하셔도 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