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본문

생활정보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인포:D 2019. 9. 18. 01:31

금일은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식을 알아보겠어요.. 금융 거래나 민원 서류 발급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선 필수인것이 공인인증서예요. 한개 귀찮은 점은 정기적으로 갱신을 해줘야해요..

 

 

원래 개인은 금융결제원에서 공인인증서갱신을 할일이 없어요.. 대개 법인은 예스싸인에서 연장이 가능해요. 바꼈을지도 모르니  금융결제원에 들어가 보겠어요

 

 

홈페이지로 가보면 인증서 소개 발급 /관리 / 고객 지원 등 여러종류의 서비스가 메뉴가 있어요. 인증서 이용가이드도 있기 때문에 잘 보시면 어떻게 활용가능한지 알수 있게되요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확인을 위해서 갱신 메뉴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어요.

 

 

그림을 보시면 개인은 범용,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등 취지에 관계없이 처음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던 은행사이트에서 갱신이 가능해요.

 

 

그렇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이용을 하다가 갱신을 하라고 알려주면 애초에 받았던 은행 사이트로 가셔서 연장을 하시면 되요. 간단하죠? 

법인도 알아볼게요.  은행에서 받았다면 은행에서 연장할 수 있고,  예스싸인에서 받은경우 갱신 신청하고 나서 본인확인 하시고 갱신 수수료 내세요. 그리고 인증서를 선택하신후에 암호 입력을 한다면 연장이 완료되요.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알아봤어요.. 금융 관련 거래에 정말 많이 이용되기 때문에 연장을 하실때에는 꼭 비밀번호를 절대 추측 불가능하게 변경하시는것이 좋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